카테고리 없음

언리얼 엔진 실행해보기

ajtmxm1114 2025. 5. 20. 00:27
https://store.epicgames.com/ko/

 

일단 위의 링크를 들어가서 에픽 게임즈 계정부터 생성해줍시다.

 

계정 생성으로 계정을 생성하거나 다른계정에 연결가능

 

 

https://www.unrealengine.com/ko/download

 

이후에, 해당 링크에서 에픽 게임즈 런처를 다운로드 받고 에픽 게임즈 런처를 설치후 실행을 시킨다

 

런처의 언리얼탭
언리얼 엔진탭의 라이브러리 탭
엔진 버전 섹션 옆의 + 버튼으로 희망 버전을 설치가

 

언리얼 설치후 아래 링크의 언리얼 러닝키트를 설치한다

https://www.fab.com/ko/listings/1a2b1d97-bc88-4c3f-98b8-22369b5c3170

 

‘프로젝트 생성’ 클릭 후 원하는 프로젝트 이름과 저장될 경로를 지정해준다

 

생성된 프로젝트의 버전이 만약 5.5 버전이 아니라면 버전을 변경하기 위해 프로젝트를 생성한 경로로 이동해 언리얼 실행파일의 오른쪽 클릭, ‘Switch Unreal Engine version’을 선택하고 5.5를 선택해 버전을 바꿀수있다.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었다면 이제 다음단계로 넘어갈 준비가 끝난 것입니다!

Shader Format: … sm6 …. 위와 같은 메세지의 경고창이 오른쪽 하단에 나타날 수도있지만 ‘닫기’ 를 눌러도되고, 프로젝트 세팅에서 shader format 을 검색하여 sm6를 체크해도된다